감성코퍼레이션, 스노우피크 덕 '어닝서프라이즈' 1분기 의류 부문 매출액 전년비 114% 증가, 매장 확대·라인업 확장 효과 '톡톡'
정유현 기자공개 2023-05-12 10:17:57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2일 10시16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감성코퍼레이션이 2023년도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감성코퍼레이션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96% 증가한 311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약 45억원으로 전년 대비 552% 증가했다.

스노우피크어패럴은 기존 많은 인기를 자랑하던 남성 부문 외에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키즈, 여성 부문의 판매 호조, 브랜드 고급화와 차별화를 위한 마케팅과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 전략이 주요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감성코퍼레이션은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매장 수의 확대 및 매장의 대형화, 주요 위치로의 이전 등도 매출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매장 수는 2022년 131개에서 2023년 말 170개까지 확대 운영 계획이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다양한 소비층에 인기를 얻으며 역대 1분기 최대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메가브렌드로 큰폭 성장하는 국내뿐 아니라 대만 수출을 시작으로 중국시장 진출 역시 가시화되고 있어 성장 추세를 계속 이어 나갈것” 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청약증거금 2조 몰린 쎄크, 공모청약 흥행 '28일 상장'
- [영상/Red&Blue]겹경사 대한항공, 아쉬운 주가
- [i-point]모아라이프플러스, 충북대학교와 공동연구 협약 체결
- [i-point]폴라리스오피스, KT클라우드 ‘AI Foundry' 파트너로 참여
- [i-point]고영, 용인시와 지연역계 진로교육 업무협약
- [i-point]DS단석, 1분기 매출·영업이익 동반 성장
- [피스피스스튜디오 IPO]안정적 지배구조, 공모 부담요소 줄였다
- 한국은행, 관세 전쟁에 손발 묶였다…5월에 쏠리는 눈
- [보험사 CSM 점검]현대해상, 가정 변경 충격 속 뚜렷한 신계약 '질적 성과'
- [8대 카드사 지각변동]신한카드, 굳건한 비카드 강자…롯데·BC 성장세 주목
정유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Red & Blue]테마 바람 탄 아이스크림에듀, 사업 경쟁력 '재조명'
- [지평주조는 지금]K-막걸리 대표 등극, 유연성이 만든 성장 곡선
- [아이스크림에듀는 지금]글로벌 확장 '숨고르기', 본업 경쟁력 강화 승부수
- [아이스크림에듀는 지금]박기석 회장의 경영 복귀, 체질 개선 '강드라이브'
- [유증&디테일]'반등 도모' 한세엠케이, 실권 수수료 18% 감내
- [아이스크림에듀는 지금]풋옵션 자금 조달…그룹사 참여 '상환 안정성' 확보
- [캐시플로 모니터]동원홈푸드, 캐시카우 '축육' 확대 위해 곳간 열었다
- [thebell interview/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금]'퍼스트 무버→디파이너' 이성호 대표 "뷰티 밸류체인 주연 목표"
- [비상장사 재무분석]피에몬테, 배당 수익 확대 속 전략적 현금 축소
-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금]이성호 대표의 굳건한 오너십, 배당보다 '성장' 방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