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ell

전체기사

FSN, 모바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 '캐시플레이' 출시 자회사 '두허브' 운영, 개발사 수익 창출 지원

김소라 기자공개 2023-11-02 11:01:59

이 기사는 2023년 11월 02일 11시01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종합 광고 마케팅 기업 'FSN'이 모바일 게임으로 타깃 시장을 확장한다.

FSN은 자회사 '두허브'가 모바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 '캐시플레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캐시플레이는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모바일 게임 플랫폼이다. 두허브는 지난 2월 보상형 앱테크 애플리케이션인 '리워드브릿지'를 인수했고 최적의 유저 모객 환경 및 게임에 특화된 마케팅 플랫폼 구축을 위해 자체 디지털 마케팅 역량과 게임 운영 노하우를 결합, 서비스를 캐시플레이로 재탄생시켰다. 현재 캐시플레이는 안드로이드 유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했고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FSN의 자회사 두허브가 모바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을 신규 출시했다.

캐시플레이는 모바일 게임 기반 마케팅 플랫폼으로 유저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다수 배치돼 있다. 두허브는 건버드 M, 건버드 사가, 스트라이커즈 1945 M, 스트라이커즈 1999 M, 텐가이 M 등 10개 게임을 인수해 캐시플레이에 입점시켰다. 향후에도 인수 및 입점 게임을 대폭 확대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캐시플레이는 앱 설치 유도, 누적 플레이 타임, 일일 퀘스트, 게임 사전 예약, 친구 초대 기능 등 높은 리텐션을 유지하는 충성 유저 발굴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기존 플랫폼과 비교해 많은 포인트를 유저에게 지급한다. 포인트는 캐시로 교환해 상점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종은 두허브 대표이사는 "지난 2월 보상형 앱테크 앱인 리워드 브릿지를 인수하고 이를 전면 개편해 충성 유저 발굴에 최적화된 모바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 캐시플레이로 재탄생시켰다"며 "향후에도 유저들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추가하고 이를 통해 광고주들에게도 최적의 마케팅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 날 것"이라 말했다.

두허브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캐시플레이 광고를 이용하는 광고주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 사항은 캐시플레이 공식 홈페이지와 '지스타 2023' B2B(기업 대 기업) 전시관 내 FSN 카울리 부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두허브는 FSN 테크 신사업 부문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보상형 광고를 중심으로 플랫폼 구축 사업을 영위한다. 구체적으로 보상형 광고 플랫폼 '포인트클릭'을 비롯해 K팝 아이돌 및 트로트 팬 플랫폼 '마이원픽', 방치형 앱테크 '캐시런' 등이 있다. 이번에 신규 출시한 캐시플레이를 통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광고 경쟁력을 높이고 게임 개발사의 수익 창출도 지원한다는 목표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더벨 서비스 문의

02-724-4102

유료 서비스 안내
주)더벨 주소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41 영풍빌딩 4층, 5층, 6층대표/발행인성화용 편집인김용관 등록번호서울아00483
등록년월일2007.12.27 / 제호 : 더벨(thebell) 발행년월일2007.12.30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황철
문의TEL : 02-724-4100 / FAX : 02-724-4109서비스 문의 및 PC 초기화TEL : 02-724-4102기술 및 장애문의TEL : 02-724-4159

더벨의 모든 기사(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및 복사와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thebe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