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강원도형 직거래 마켓 '사고팔고' 출범 마이소호 기반 제작, 3년 내 3000개 마켓 신설 목표…문자·택배비 포함 15만원 포인트 제공
신상윤 기자공개 2021-07-19 09:03:13
이 기사는 2021년 07월 19일 08시59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커머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19일 강원도와 협력해 온라인 간편 직거래 마켓 '사고팔고'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사고팔고 플랫폼은 코리아센터의 모바일 및 SNS에 특화된 마이소호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한 가운데 강원도 도민과 소상공인들이 쉽고 간편하게 전자상거래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춘 플랫폼이다. 3년 안에 3000개 온라인 간편 직거래 마켓 오픈을 목표로 한다.
스마트폰으로 판매할 상품을 찍고 등록할 수 있다. 카드나 무통장 입금을 비롯해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쉽게 결제할 수 있다. 가입비와 중개수수료, 사용료를 모두 무료로 제공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웃을 수 있는 간편 직거래 마켓이다.
현재 주요 포털사이트에 '사고팔고'를 검색하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해 전화 상담 등 원스톱 밀착지원을 받아 온라인 마켓을 잘 모르더라도 개설 및 판매할 수 있다.
강원도는 이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도 진행한다. 우선 온라인 마켓을 개설하면 문자 발송과 QR 홍보물, 택배비 지원 등에 사용할 수 있는 15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가입비와 중개수수료가 없지만 운영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소상공인의 자립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등과 연계해 온라인 마켓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가입자를 돕는다. 교육 장소는 농어촌 등 어느 곳이나 가능하다. 장소 마련이 어려울 땐 '에듀버스(Edubus)'를 활용해 이동형 교육 장소도 제공한다.
아울러 기존 정보화 마을을 활용한 지역별 전자상거래 거점 센터도 조성한다. 이는 농·특산물 상품 콘텐츠 개발과 주문 상품 취합 및 배송, 전자상거래 플랫폼 교육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지역 경제 활성화와 영세 소상공인의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사고팔고'는 온라인 접근 기반이 취약한 도내 농어민과 소상공인의 전자상거래 진입과 활성화를 위한 것"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도민의 생존권 보장과 디지털 경제 확대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도 "'사고팔고'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간편 온라인 플랫폼으로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기존 쇼핑몰과의 차별화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특수건설, 사업 다각화 성과 수익성 개선 효과로
- [thebell desk]삼호개발의 도전과 발전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지에이이노더스, '현대건설' 이탈 후 홀로서기 본격화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지에이이노더스, 위축된 경영 여건…투자로 활로 모색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일신석재 이사회, 기타비상무·사외이사 추가 구성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일신석재, 경쟁력 원천 '포천 석산'에도 업황 탓 고전
- 현대건설, 수익성 8% 목표…TSR 주주환원 첫 도입
- 이한우 현대건설 대표 "에너지 트랜지션 리더 도약"
- 고덕 유보라 더 크레스트, 평택 반도체 훈풍 속 입주
- [건설부동산 줌人]'김한영호' 한국종합기술, 신재생에너지 강화 낙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