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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 모니터]'K-뷰티' 선두주자 에이피알, 해외실적 성장 가속화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연내 브라질 진출, 내년 IPO 계획

남준우 기자공개 2022-12-12 07:19:03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8일 09:10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글로벌 최대 뷰티 시장인 북미 지역 진출의 결실을 맺고 있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폭발적인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해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며 브라질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8일 관계자에 따르면 에이피알의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medicube)'는 지난달 25~30일 진행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동안 한화로 약 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무려 3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지난 2019년부터 과감하게 시작한 북미 시장 공략에 결실을 맺었다는 평가다. 메디큐브는 11월 한달 동안 미국 시장에서만 5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월 대비 200% 이상의 성장했다.

성장 모멘텀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뷰티 시장 '3강'인 미국과 중국, 일본을 포함해 8개국에 진출했다. 일본 시장에서의 성장세도 눈에 띈다. 2022년 12월 첫째주까지 일본 시장에서 메디큐브의 누적 매출은 300억원에 달한다. 세계 뷰티 시장 4위에 해당하는 브라질 진출도 공식화했다.

4종의 홈뷰티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매출 중에서도 40%가 넘는 비중을 차지했다. 일본에서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라쿠텐/큐텐 뷰티 부문 1위에 올랐다.

에이지알은 지난 3월 공식 론칭 이후 상반기에만 20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연말까지 총 50만대 이상 판매를 전망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연말까지 1600억원 이상의 해외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미 3분기까지 해외 누적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 에이피알은 국내 66개 화장품 관련 기업 중 9위에 해당하는 269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간 대비 5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 역시 큰 폭으로 오르며 올해 매출 4000억원, 영업이익 300억원 달성을 전망하고 있다.

성장성을 바탕으로 조 단위의 ‘유니콘’ 기업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달 14일 신한투자증권과 대표 주관 계약을 체결하고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이다. 내년 3분기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에이피알 신재하 CFO는 "팬데믹으로 어려운 시기,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했던 해외 투자가 성공의 열매로 돌아오고 있다"며 "해외에서 인정받는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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