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검색엔진 '다찾다' 본격 출시 에누리와 AI 기반 공동 개발, 프리미엄 상점 무료 탑재 "매출 증가에 도움 기대"
신상윤 기자공개 2021-03-30 10:21:34
이 기사는 2021년 03월 30일 10:17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30일 메이크샵 플랫폼이 개발한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를 프리미엄 상점에 모두 적용했다고 밝혔다.쇼핑몰 전용 검색엔진 '다찾다'는 가격비교 전문업체 에누리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서비스다. 단순한 동일 단어 검색 기능을 넘어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 사전을 기반으로 개발된 검색엔진이다. 일례로 △유사어 검색(레오파드→호피) △자동 영문 검색(버클→Buckle) △같은 분류 검색(양고기→양갈비, 양꼬치) 등을 지원한다.
메이크샵 플랫폼을 이용한 모든 프리미엄 상점에 무료로 탑재됐다. 고도화된 검색엔진인 만큼 상품 접근성 확대와 등록시간 감소 등으로 쇼핑몰 업무 효율이 높아져 경쟁력 강화가 예상된다.
기존 검색엔진은 수천 개 상품 키워드를 입력하면 평균 3~4시간 등록시간 동안 검색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다. 그러나 '다찾다'는 몇 분 안에 키워드 등록과 검색이 동시에 가능하다.
지난 10일 실시한 베타서비스를 통해 기술 검증을 마쳤다. 주요 경쟁사에선 지원하지 않는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이다.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옵션과 스타일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쇼핑 검색 파인더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탑재할 계획이다. 더욱 상세한 검색이 가능해 쇼핑몰 매출 증진 효과도 기대된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다찾다는 쇼핑몰 업계 최초이자 최고의 검색엔진이라고 자신할 수 있을 만큼 심혈을 기울여 완성했다"며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메이크샵 이용 상점들의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푸드테크에 진심' 롯데벤처스, 투자재원 확충 시동
- [thebell interview/비상하는 K-우주항공 스타트업]박동하 “코스모비로 우주와 인간 가까워지기를”
- [모태 2024 2차 정시출자]‘AC전용' 스포츠출발, 상상이비즈 '연속 GP' 도전
- '오스템임플란트 볼트온' MBK-UCK, 브라질 임플란트 3위 업체 인수
- '주주환원 강화' 케이카, 1분기 실적 주목
- 가보지 않은 길 'ARC' 셀비온-앱티스 맞손, 독성에 도전
- [여전사경영분석]BNK캐피탈, 순익 반등에도 수익성 제고 과제 여전히
- [은행경영분석]권재중 BNK금융 CFO 첫 성적표 'CET1 12%대' 진입
- 마이금융파트너, 신계약 성과에 2년째 매출 급증
- [여전사경영분석]문동권식 수익다변화 전략 적중…신한카드, 순익 회복 시동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건설사 미수금 모니터]HDC현대산업개발, '개포1단지' 공사비 회수 관건
- [건설리포트]삼성E&A, 연간 수주 목표 달성 '이상무'
- [건설사 미수금 모니터]삼성물산 건설부문, 공사비 회수 속도낸다
- [thebell desk]'부동산 PF' 누가 떠안을 것인가
- [건설리포트]삼성물산 건설부문, 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
- [2024 건설부동산 포럼]"부실 PF 분산·유동성 지원책 필요, 세제 혜택도 해법"
- 디벨로퍼 시티코어, 서소문 개발 사업 본PF 전환 '첫발'
- [디벨로퍼 리포트]일레븐건설, 주춤했던 외형 성장 다시 '기지개'
- [건설리포트]주택 키운 제일건설, '실적·재무' 두토끼 잡았다
- 서희건설, 오너 지배력 강화 '애플이엔씨·자사주' 투트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