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메이크샵, 마이소호 SNS '마이링크' 출범 판매 예정 상품·일정 공유, 관심 유도·구매 전환율 향상 기대
신상윤 기자공개 2021-04-26 09:37:45
이 기사는 2021년 04월 26일 09시33분 thebell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리아센터는 26일 메이크샵이 고객들에게 상품 판매 일정을 공유할 수 있는 마이소호 전용 SNS '마이링크'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마이소호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특화된 메이크샵의 스몰비즈니스 쇼핑몰 플랫폼이다. 모든 SNS 채널에 상품 주문과 결제를 위한 링크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링크는 링크 하나로 판매자가 등록한 판매 상품과 일정, 주문서 등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알림 메시지를 통해 상품 판매 시작을 알려주는 기능과 관련 일정을 캘린더 이미지로 만들어 SNS 채널에 공지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지원한다.
또 판매자가 고객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링크의 수를 무제한으로 등록할 수 있다. 마이링크 서비스는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구매 전환율 향상 등을 통해 매출 증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마이소호는 SNS 특화된 편리성과 판매 확장성 때문에 1인 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마이소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소호는 무료로 쇼핑몰 구축이 가능하고, 몰테일의 쉽투비와 연계해 무재고 창업 등도 가능하다. PC와 모바일을 동시에 지원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기사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거래소, 3시간 심사 끝에 제노스코 상장 '미승인' 확정
- 대방건설, '부채비율 80%' 안정적 재무구조 유지
- [상호관세 후폭풍]'90일 유예'에 기업들 일단 안도, 정부 협상 성과에 쏠린 눈
- 에이치알운용, 한투 이어 '신한 PWM' 뚫었다
- KB증권, 2분기 롱숏·메자닌 헤지펀드 '집중'
- "지분 3%로 이사회 흔든다"…얼라인 '전투형 전략'의 정석
- 하나증권, 성장주 중심 라인업 변화
- 우리은행, 가판대 라인업 확대…'해외 AI·반도체' 신뢰 여전
- 하나은행, 라인업 고수 속 'NH필승코리아' 추가
- 리운운용, 메자닌 전문가 모셨다…투자 영역 확대
신상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디벨로퍼 리포트]빌더스개발원, 첫 매출 '이천 부발역 에피트' 촉진 관건
- [건설사 추정 수익·원가 분석]현대건설, 발주처 증액 협상 난이도 높아졌다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특수건설, 2세 경영 안착 속 후계구도 '안갯속'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특수건설, 사업 다각화 성과 수익성 개선 효과로
- [thebell desk]삼호개발의 도전과 발전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지에이이노더스, '현대건설' 이탈 후 홀로서기 본격화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지에이이노더스, 위축된 경영 여건…투자로 활로 모색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일신석재 이사회, 기타비상무·사외이사 추가 구성
- [전문건설업 경쟁력 분석]일신석재, 경쟁력 원천 '포천 석산'에도 업황 탓 고전
- 현대건설, 수익성 8% 목표…TSR 주주환원 첫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