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전주시 배달 앱 '전주맛배달' 활성화 지원 유지보수, 콜센터 운영 서비스 제공…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김소라 기자공개 2022-05-20 14:12:51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0일 14:11 thebell 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전주시 공공배달 앱 '전주맛배달'의 사업 활성화에 착수한다. 올초 앱 출시 후 계속해서 가맹점을 모집해 왔고 유지보수 등 후속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코리아센터는 전라북도 전주시와 전주맛배달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전주맛배달의 빠르고 성공적인 보급을 위해 ESG 경영 중 사회적 책임 경영에 발맞춰 기술 운영,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유지보수, 24시간 콜센터 운영까지 100% 무상으로 지원한다. 앞서 앱 개발 역시 코리아센터가 담당했다. 전주시는 전주맛배달의 운영 정책 수립 및 홍보 업무 등을 맡는다.
전주맛배달은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없는 '3무(無) 배달앱'을 지향한다.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전자결제 대행사에 내는 1.8%(부가세 제외)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또 지역화폐인 '전주사랑 상품권'의 온라인 결제와의 연계로 결제금액의 10%를 페이백으로 제공한다. 이는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전주시민은 배달 주문뿐만 아니라 픽업(방문포장), 매장예약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언제든 쿠폰 발행 및 고객 동의하에 확보한 회원정보를 통해 SMS(휴대전화 단문메시지) 마케팅이 가능해 지속적인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전주맛배달이 골목상권 사장님과 전주시민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best clicks
최신뉴스 in 전체기사
-
- 수은 공급망 펀드 출자사업 'IMM·한투·코스톤·파라투스' 선정
- 마크 로완 아폴로 회장 "제조업 르네상스 도래, 사모 크레딧 성장 지속"
- [IR Briefing]벡트, 2030년 5000억 매출 목표
- [i-point]'기술 드라이브' 신성이엔지, 올해 특허 취득 11건
- "최고가 거래 싹쓸이, 트로피에셋 자문 역량 '압도적'"
- KCGI대체운용, 투자운용4본부 신설…사세 확장
- 이지스운용, 상장리츠 투자 '그린ON1호' 조성
- 아이온운용, 부동산팀 구성…다각화 나선다
- 메리츠대체운용, 시흥2지구 개발 PF 펀드 '속전속결'
- 삼성SDS 급반등 두각…피어그룹 부담 완화
김소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복잡한 셈법 끝, 이수페타시스 물량 거둬들였다
- [한화의 CFO]한화, 선명해지는 사업구조 재편 효과…배당은 '덤'
- [2024 이사회 평가]'이익 반등' 한일시멘트, 사외이사 역할은 '제한적'
- [한화의 CFO]김우석 한화 부사장, 숨 가빴던 사업부 재배치 '특명'
- [2024 이사회 평가]'재무안정성 만점' 미원상사, 투자 수익 최하 '온도차'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조달 셈법 복잡해진 LS일렉, 재무정책 다변화 '눈길'
- 회장님의 엑시트와 무효한 RSU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LS일렉 'TSR 143%' 성과…엑시트 타이밍 잡았다
- [영풍-고려아연 경영권 분쟁]한화, 고려아연 분쟁 와중 승계 준비 '일석이조'
- [국민연금 포트폴리오 점검]기관 투심 잡는 코스맥스, 거버넌스 개선도 착수